[JK-002] 네 맘에 시동을 걸었어

2025. 12. 1. 10:53취미

09년식, 즉 17살 된 차량을 구입하면서 리모컨 키 1개와 복사 가능한 키 2개를 제공받았습니다. 복사 가능한 키는 열쇠집에 가서 개당 1만 원씩, 총 2만 원에 깎아왔습니다. 이젠 복사한 키를 차량에 등록해야 합니다. 이런 쪽에 무지했던 저는 커뮤니티를 열심히 검색해 봤고, 역시나 세월이 세월인 만큼 많은 선구자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분들이 앞서갔던 그 길을 그대로 걸으면 됩니다.

 

알리에서 주문했던 'iCar Pro'입니다 블루투스 4.0 버전을 구매해야 한다고 해서 그렇게 구매하였습니다.

 

이젠 차량에 가서 세팅할 차례입니다. 복잡하게 세팅할 필요 없이, 차량과 키키 그리고 휴대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오늘의 준비물인 작동 가능한 키(좌), 새로 등록할 키(우), 그리고 OBD 통신용 iCar Pro 모듈.. 그리고 제일 중요한 차량과 핸드폰이 있으면 됩니다.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OBD JScan'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을 구동하시면 차량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본인에게 맞는 차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Wrangler JK'입니다.

 

 

차량을 선택하시고, 해당 앱에서 1대분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차량이 많으신 분들은 여러 개를 하셔도....

 

저의 경우 1대 분만 필요로 했기 때문에 30,000원짜리를 구매합니다.

 

휴대폰 결제도 가능하니, 매우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를 완료했다면, OBD 단자에 모듈을 장착합니다.

 

제대로 장착을 하면,  LED가 들어오니 결착이 제대로 되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복사할 원본의 키를 키 박스에 넣고 키 온을 시킵니다.

 

VIN이 차량의 차대번호와 맞는지 확인해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지금은 키를 복사 및 등록하는 것을 진행하므로 한눈팔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복사를 하려면, 원본을 읽어줘야 하니 리딩을 클릭합니다. 키마다 PIN가 있는데 그것을 새 열쇠에도 입력을 해주는 것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Go'를 클릭하면 PIN에 4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그러면 복사해야 할 값을 확인했으니, 원본이 되는 키를 키박스에서 제거하고 새 키를 넣고 키온으로 돌립니다.

 

돌린 상태에서 최초 메뉴에서 이그니션 키 프로그래밍 세팅을 클릭하여 설정화면으로 넘어옵니다.

 

복사할 데이터값을 알아냈으니, 새 키에 입력을 시켜줍니다.

 

여기에 아까 확인한 4자리 숫자를 입력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리모컨 키가 새롭게 하나가 생겼습니다. 지금은 기존 키와 동일한 모양의 키를 등록했지만, 추후 JL 모델의 키를 하나 더 복사해 보려고 합니다. 새롭게 키 복사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JK-004] 네 맘의 문을 열어주겠니?  (0) 2025.12.16
[JK-003] 혈관 교체~!  (0) 2025.12.09
[JK-001] 엔진오일 교환  (0) 2025.11.27
[JK] 새로운 친구...  (0) 2025.11.20
[CHPT3-002] H&H 펜더 디스크 교체  (0) 2024.09.19